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상지초교 마을교육 공동체와 함께하는        ‘어린이 장보기 체험교실’운영
작성자 상지초 작성일 2022-07-21 오후 3:45:15
“지역과 함께 ‧부모님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체험” 신기하고 재밌어요!

◦ 상지초등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어린이 경제교육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어린이 장보기 체험교실’참여. (주관: 중동사랑시장상인회)
◦ 상지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생 50여명은 부모님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올바른 경제교육과 가족의 사랑을 체험하다


상지초등학교(교장 최재숙)는 2022.7.21.(목)일 중동사랑시장상인회와 함께 “어린이 장보기 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이 활동에는 초등 1~2학년 학생과 병설유치원생 50여명의 어린이와 보호자가 참여하였으며, 당일 중동사랑시장을 방문한 어린이 고객에게는 온누리 상품권(5,000원권)과 장바구니를 무료로 제공하여 장보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날‘장보기 체험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부모님의 손을 잡고 생산‧소비‧물가‧경제순환‧분배 등 어려운 경제개념들을 어린이 수준에 맞게 직접 체험하며 효과적인 경제교육을 할 수 있었으며 모처럼 지역시장에는 활기가 돌기도 하였다.
또한 상지초등학교는 감염병 위기에 대응하여“체험교실”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과 보호자들은 학년별로 배정된 참여시간을 지키며 밀집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였고 감염병 예방 및 방역수칙의 준수를 안내하였다.
또한 “중동사랑시장상인회”에서는
1) 손소독제 및 체온계 비치하여 감염 예방하였으며
2) 진행 및 통제 인원을 배치하고 참여자들이 한꺼번에 많은 인원이 모이는 것 방지하였다.
‘어린이 장보기 체험교실’에 참여한 상지초 1학년 신◦◦어린이는 “엄마와 함께 시장에 와서 많은 물건도 구경하고 맛있는 간식도 먹으니 너무 좋다.”며 활짝 웃었다. 신◦◦어린이의 학부모도“코로나19 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학교와 지역사회가 어린이를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어서 고맙고 아이와 함께 한 시간이 참 즐거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상지초등학교 최재숙 교장은 “오늘의 교육활동은 지역상권 경기회복의 마중물이 되며 어린이들의 올바른 경제교육은 물론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1. ‘어린이 장보기 체험교실’활동 모습 `별첨`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