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신흥초 어디든놀이터 사업
작성자 부천신흥초 작성일 2022-07-15 오전 9:55:41

  부천신흥초등학교 학생자치회는 7월 12일(화)에 체육관 앞 자투리 공간에 경기도 교육청과 뮤럴아트(시공사)의 도움을 받아 ‘바닥 그림 그리기 어디든 놀이터’ 사업을 진행하였다.
  지난 6월 28일, 학생자치 회의에서 우리 학교가 ‘어디든 놀이터’ 사업에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평소에 활용하지 못했던 공간들이 놀이의 장으로 바뀐다는 생각에 열띤 토론이 시작되었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그림을 결정하기까지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1, 2학년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도 활용할 수 있는 ‘8자 놀이’, ‘달팽이 놀이’,  모든 학년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사방치기’ 등의 전통 놀이를 비롯하여 ‘제자리 멀리뛰기’, ‘과녁 놀이’, ‘낙서장’ 등 총 7개의 바닥 그림을 그리기로 결정되었다.
  구석구석 그려진 알록달록한 바닥 그림으로 작년 완공된 신흥누리관(체육관)과 더불어 학생들이 에너지를 쏟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행복하고 아름다운 공간이 탄생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우리 손으로 예쁘게 바뀐 학 모습을 보니 매일 학교에 빨리 오고 싶다.” 6학년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하여 주인의식을 갖고 조금씩 변화하는 학교의 모습을 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학교장(심상미)은 “더위와 싸우며 힘든 작업이었지만 학생들 스스로 기획하고 함께 노력하는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만든 바닥 놀이공간에서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 놀았으면 좋겠다. ”고 전하였다.

<사진> 부천신흥초등학교 ‘어디든 놀이터’ 작업 사진(별첨)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