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상일초 2022 감성 충만 예술교육 주간 운영
작성자 상일초 작성일 2022-06-22 오후 1:29:04
상일초 2022 감성 충만 예술교육 주간 운영
- 꿈빛 시화전시회 및 등굣길 음악회 개최
배려와 존중으로 함께 꿈을 키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배움터 상일초

◦ 교육활동 결과 전시 및 발표로 학생의 발표 기회 제공
◦ 교육활동의 내실화 및 문화예술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장 마련
◦ 상일초 학생자치회 주관 교육활동으로 교육의 참여 기회 제공
◦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의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는 마을과 연계한 교육활동으로 더불어 성장


  상일초등학교(교장 이상차)에서는 <2022학년도 상일초 감성 충만 예술 교육 주간>을 맞이하여 6월 23일∼24일까지 학교 안 통학로에 <2022 상일초 꿈빛 시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 기간과 연계하여 상일초 학생자치회가 주관하는 <등굣길 음악회>가 12월 19일까지 열린다.
  이번 <2022 상일초 꿈빛 시화 전시회>는 상일초 전교생 1200여명이 모두 참여하여 직접 시를 쓰고 그림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채워졌다. 주변 일상에서 일어난 일에서 글감을 찾아 자신의 말과 글씨로 쓴 시 속에는 상일초 학생들의 삶의 모습이 생생히 살아있다.
  또한 <등굣길 음악회>는 상일초 학생자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학생자치회에서 이름을 공모하고, 현수막의 그림을 그리는 등 직접 기획·진행한다. 참여자 희망을 받아 노래, 바이올린, 핸드벨, 칼림바, 우쿨렐레 등 재능을 뽐낸다. 연주자들은 상일초 중점 특색 교육인 감성 충만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와 방과후학교 수업에서 체험하고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한다.
상일초 <2022 감성 충만 예술교육 주간>을 통해 코로나 19속에서 본교 교육활동의 내실화를 꾀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는 경험뿐 아니라 학생들에게 삶의 행복과 자존감 향상의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은 학생들의 작품을 보기 위해서 가던 길을 멈추는 등 전시회에 대한 호응이 매우 높다. 이 주간은 마을과 연계한 교육활동으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의 교육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상일초 이상차 교장은 “이번 <상일초 2022 감성 충만 예술교육 주간>은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님의 마음을 달래주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배움의 주체가 되어 배움의 기쁨을 발휘할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