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대명초, 환경 위기의 지구! 우리가 지켜요!
작성자 부천대명초 작성일 2022-06-16 오후 12:17:29
- 우리 학교 숲 생태관찰 및 세밀화 전시회 실시
- 학년별 <지구 지킴이 일일 프로젝트> 생태환경교육 실시

부천대명초등학교(교장 김현남)에서는 환경 위기에 놓인 미래 사회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강화된 생태환경교육으로 생태 전환적 삶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변에서 시작하는 풀뿌리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우리 학교 숲 관찰 및 표현활동을 실시했다. 학교 숲에 조성된 꽃과 나무를 관찰, 세밀화로 표현하고 지난 8일(수)부터 16일(목)까지 전시회를 열어 교사, 학생, 학부모 모두가 잘 가꾸어진 환경의 의미와 고마움을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학년별로 교과 재구성을 통해 <지구 지킴이 일일 프로젝트> 수업을 구안․적용하고 학년 특색에 맞는 생태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부천시 그린리더 선생님과 함께하는 오정대공원 생태 탐방 및 EM(유용미생물) 교육을 통해 생태지식을 확장하고, ‘기후행동 1.5℃ 스쿨챌린지’ 참여로 전 지구적 환경 운동에 동참하는 환경시민 의식을 기르고 있다.

지난 13일(월) 생태 탐방에 참여한 4학년 황○○ 학생은 “평소에 그저 꽃과 나무로만 알고 있던 여러 가지 식물의 이름과 특징을 알 수 있어 좋았다. 다른 계절에는 어떻게 변화하는지 관심을 가지고 관찰해야겠다” 라고 말했다. 교육을 진행한 오○○ 교사는 “우리 지역 아이들이라 더 친근했다. 학생들의 환경 정서에 유익한 체험 기회가 많아지면 좋겠다” 고 말했다.

이 외에도 학교 화단 꽃밭 가꾸기, 1학급 1작물 기르기, ‘플라스틱 없는 하루’ 재활용 화분 만들기 등 학생들 수준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생태환경교육을 통해 생태 전환적 삶의 씨앗이 자리 잡는 기회가 되고 있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