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수주초, 환경의 날 맞이 잔반줄이기 캠페인
작성자 부천수주초 작성일 2022-06-16 오전 11:50:33
-저탄소 녹색 학교급식 적용 채식의 날-
◦ 5월 한 달 간 잔반줄이기 캠페인 실시


지구 온난화를 비롯해 환경에 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는 요즘, 탄소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천수주초등학교는 한 달에 한번 채식의 날을 시행하여 식생활 전환을 통해 탄소발자국 줄이기에 동참하고 있다.

전 학년을 대상으로 채식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폭시키고 경험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생태환경교육(영양수업)을 병행하여 저탄소 녹색 학교급식을 현장에 적용한 월 1회 채식의 날을 시행하고 있다. 채식의 날을 직접 경험하면서 학생들은 “콩으로 미트볼을 만든다니 너무 신기해요”라며 흥미를 보이고, “우리의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는 편식하지 말고 채소도 많이 먹어야겠어요!”라고 답하기도 하였다. 또한, 영양교사가 미리캔버스를 활용하여 다양한 채식 급식 홍보물을 만들어 배포함으로써 학생들은 채식을 통해 영양가 있고 맛있는 급식 제공이 가능한지, 육류를 대체할 수 있는지에 대해 직접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환경교육주간에 무라벨요구르트를 제공하여 우리 생활 속에서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나아가 음식물쓰레기 및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인식하여 배식량을 조절하고 남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잔반없는반 시상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5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캠페인으로 학생들은 잔반없는 반이 되기 위해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 결과, 학생들이 스스로 배식량을 조절하게 되었고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