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일신초, 6학년 놀이마당 운영
작성자 부천일신초 작성일 2022-06-14 오후 4:42:26
부천일신초, 6학년 놀이마당 운영

◦ 6학년 협동체육활동과 학년바자회 실시


부천일신초등학교(학교장 신상금) 6학년 학생(187명)들은 6월 3일(금요일) 학생 주도의 학년 놀이마당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화창한 6월, 부천일신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놀이마당의 날을 맞이하여 ‘협동체육활동’과 ‘학년바자회’등 체력 증진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협동체육활동’시간에는 총 7개 반이 토너먼트 피구리그전, 협력 공옮기기, 반별 계주 활동에 의욕적으로 임하며 건강한 에너지를 분출하고 협동심을 길렀다. 반별로 색색의 옷을 맞춰입고 각 활동에 열정적으로 임하는 학생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완연하였다. 또한 ‘학년바자회’를 통해 학생들은 탄소중립의 의미를 깨닫고 자원을 재사용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학생들은 각자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가져와서 필요한 사람에게 팔며 보람과 뿌듯함을 느꼈다. 학생과 선생님들이 모두 함께 바자회에 참여하며 활동의 의미와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실시하지 못했던 활동에 임하는 학생들의 얼굴에서 피어오르는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강00 학생은 피구 경기에 대해 “승패를 떠나 같이 모여서 피구경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감격스러웠다. 친구들과 졸업 전 추억을 쌓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였다.”라며 소감을 밝혔으며, 홍00 학생은 바자회 활동에 대해 “내 물건이 다른 누군가에게 더 가치있게 쓰일 수 있다는 생각에 뿌듯했다. 내 물건을 팔아 돈도 벌고 조금이나마 지구도 지킬 수 있다니 기분이 좋다.”며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공동체의식과 환경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세계시민으로서의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의미있는 교육활동이 많이 계획되고 진행되었으면 한다.


<사진>  행사 관련 사진 4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