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 심원초 체육대회
작성자 심원초 작성일 2022-05-09 오후 3:16:39
심원 어린이들의 활기찬 어울림 한마당
-심원초 체육대회 개최-

◦ 4/27(수)부터 5/4(수)까지 심원초등학교 체육대회를 개최함.
◦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마음껏 뛰고 달리며 건강 체력을 기름.


  심원초등학교(교장 이복남)에서는 4월 27일(수)부터 5월 4일(수)까지 학년별로 총 6일 동안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싱그러운 향기와 포근하고 따사로운 햇살이 더해가는 초여름의 5월 심원초등학교에서는 바람직한 교우 관계 형성과 협동심의 향상을 기대하며 심원초등학교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도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학생들의 안전과 여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학년별로 개최했다.

  학생들의 수준이나 흥미를 고려하여 단체경기, 코너 놀이, 개인 달리기, 팀 경기 등을 진행하며 다양한 체육대회 프로그램을 학년별로 마련하였다. 4월 27일 수요일에는 2학년 학생들의 긴장감 넘치는 협동 공 굴리기 경기. 그리고 4월 28일 목요일에는 1학년 학생들의 앙증맞은 손으로 하는 콩주머니 넣기 활동, 카드 뒤집기 등 다양한 활동을 마련했다. 다음 날 4월 29일 금요일에는 3학년 학생들의 단합된 모습을 볼 수 있었던 협동 공 튀기기와 개인의 기량을 뽐낼 수 있었던 개인 50m 달리기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하였다. 다음 주인 5월 2일 월요일에는 4학년 그리고 다음 날인 5월 3일 화요일에는 5학년 학생들은 반 대항 줄다리기와 피구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진행하였다. 대망의 체육대회 마지막 날인 5월 4일 수요일에는 6학년 학생들이 경쾌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멋있는 라인댄스를 선보이며 올해 체육대회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운동회를 마무리하며 한 학생은 “체육대회를 통해 친구들과 더욱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다.”라고 말하며 해맑게 웃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체육대회는 열심히 땀 흘리고 즐겁게 경기에 임한 학생들,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운동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은 선생님들이 모두 하나 되는‘심원초 체육대회’였다.



<사진> 1. 심원초 체육대회 활동 사진 3매 (별첨)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