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상인초 학생들‘이웃사랑 상인챌린지’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 전해
작성자 상인초 작성일 2021-12-29 오후 3:21:21
󰏚전문1 ☞ 부천 상인초등학교 학생자치회는 ‘함께 도전해요! 이웃사랑 상인챌린지’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였다.
◦ 본문 ☞ 부천 상인초등학교(교장 양득일)는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생들의 도전 의식을 기르고 성취감을 높이기 위해 ‘함께 도전해요! 상인챌린지’(이하 상인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상인챌린지는 매월 학생자치회 회의에서 정한 주제를 구현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교 학생들이 각자 스스로 정하여 실천하는 것이다.
  지난 5월부터 시작된 상인챌린지는 매월 상인초 학생자치회 회의를 통해 ‘지구사랑 환경 보호’,  ‘우리 말‧글 바르게 쓰기 ’, ‘건강한 겨울나기’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되었으며, 그동안 많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2021년을 마무리하는 12월 상인챌린지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자’라는 목표를 가지고 ‘이웃사랑’이라는 주제를 선정하였다. 이에 따라 이웃사랑 상인챌린지는 12월 한 달 동안 용돈을 모아 기부하는 것으로, 학생자치회 회의를 통해 부모님께 쉽게 용돈을 받아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한 달 동안 자신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집안일을 도운 후 받은 용돈을 기부하는 것으로 정하여 보다 뜻깊게 참여하고자 하였다. 이에 약 260여 명의 상인초 학생이 이웃사랑 상인챌린지에 동참하였다.
  이번 이웃사랑 상인챌린지를 기획한 학생자치회 회장 정승재, 부회장 허서준 학생은 “한 달 동안 빨래 개기, 신발장 정리하기 등의 집안일을 돕고 용돈을 모으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학생들의 작은 정성들이 모여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니 정말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웃사랑 상인챌린지 모금 활동으로 모아진 성금 1,145,090원은 12월 29일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지회(상동)에 기부되어 한부모 가정 자녀의 스마트 기기 지원, 긴급의료비 지원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