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송내초 아름다운 마무리 졸업
작성자 송내초 작성일 2021-12-29 오전 9:56:48
송내초등학교(교장 양동준)는 12월 30일(금) 졸업식을 실시한다. 송내초 6학년에게 졸업은 큰 의미가 있다. 송내초는 인생의 중요한 지점에서 졸업이 각자에게 어떤 의미인지, 자아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6학년 2학기의 마지막 학습 주제를 “졸업”으로 재구성했다. 온작품 활동과 졸업여행을 다녀왔으며 직접 준비하는 졸업식을 통해 6년간의 학교 생활, 그 아름다운 마무리를 앞두고 있다.
  학생들은 주요 온 작품으로 “긴긴밤”, “그들은 결국 브레멘에 가지 못했다” 등의 작품을 심도있게 학습했다. 이를 통해 생명존중, 자아 찾기에 깊이 있게 다가갈 수 있었다. 스스로 준비해서 각기 다른 목적지로 가는 졸업여행을 계획했지만 코로나 상황이 허락하지 않아 대체활동을 진행했다. “스스로 만드는 졸업앨범 촬영 여행”을 테마로 에버랜드에서 친구들과 추억 가득한 사진을 찍으며 행복한 한 때를 보냈다. 
  6학년 활동 과정과 졸업 여행에서 찍은 사진들을 공유하며 어린이 스스로 각자 틀을 선택하고 원하는 사진을 넣어 “나만의 졸업 앨범”을 만들었다. 이런저런 날들, 빛나는 날들, 그것이 다 모인 2021년의 활동을 담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졸업앨범이기에 그 가치는 더욱 높다. 기존의 졸업앨범의 틀을 깨는 것을 걱정하는 학부모님도 많았지만 결과물을 바라보며 모두 한 목소리로 “참 잘했다.”는 표현을 아끼지 않았다.
  온작품의 확대 활동으로 “긴긴밤”. “6학년 돌아보기”를 주제로 대본 쓰기부터 작품을 무대에 올리기까지 어린이들 스스로 하는 연극 공연은 졸업식의 중요한 부분이다.
  빛나는 졸업을 하는 6학년을 축하하기 위해 후배들은 각자 솜씨를 뽐내 작품 전시회를 열었다. 졸업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박수를 보낸다. 송내초의 졸업은 하루가 아니라 긴긴 시간 연속 활동의 아름다운 마무리이다.

<사진> 송내초 '졸업준비' 3장 - 별첨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