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원일초 나도 학교의 주인공! 부천원일초 축제는 우리가 만들어요!
작성자 부천원일초 작성일 2021-11-24 오후 2:49:44
나도 학교의 주인공!
부천원일초 축제는 우리가 만들어요!
-부천원일초 학생자치회 주관 학예회-
◦학생자치회가 기획하고 주관하는 학생축제 개최
◦학생들 스스로 즐거운 학교문화 조성의 자발적 주체가 되는 기회 마련

부천원일초등학교(교장 이용연) 학생자치회는 11월 24일(수)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학생자치회가 주관하는 학예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예회는 부천원일초 학생자치회가 학생들의 꿈과 끼를 자유롭게 발휘하고 그동안 배웠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처음 기획부터 홍보, 무대 꾸미기, 행사 진행, 예선 심사, 선물 마련 등 모두 학생자치회를 통해 이루어졌다.

코로나19로 인해 강당에서 모두가 모여 행사를 치룰 수 없었기 때문에 차선책으로 방송을 통해 본 행사를 진행하기로 하고 준비하였다. 학생자치회 대의원회 회의를 통해 학예회 계획을 의논하고 홍보 포스터와 안내 게시물을 만들어 학교 복도와 각 학급으로 홍보하였다. 그리고, 11월 9일까지 공연참가 신청서를 접수 받고 11월 18일까지 개별로 발표영상을 찍어 제출하도록 했다. 45개팀이 참가신청서를 접수했고 그 중 32개 팀이 선정되었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든 학년에서 친구들이 참여했으며 노래, 춤, 동시낭송, 연극, 동화구연, 태권도, 검도, 컵타, 펜비트, 악기연주 등 다양한 장르에서 학생들이 재능과 끼를 발휘하였다. 여러 가지 사정으로 영상을 제출하지 못한 친구들과 제출했으나 예선에서 떨어진 친구들에게는 교장선생님과 담임선생님께서 별도의 격려 말씀을 해 주셨다. 행사는 1, 2부로 나누었고  진행자는 방송실에서 사회를 보고 학생들이 준비한 영상을 각 학급으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1부와 2부 끝에는 학생들이 기다리는 행운의 추첨 코너도 마련하여 아이들의 흥을 돋우었다. 행운권의 수와 선물의 종류 등은 친구들이 좋아할 상품들로 학생자치회에서 함께 고민하고 선정하여 준비하였다.

신유○(본교 학생회장) 학생은 작년에 코로나19로 인해 학생축제를 개최하지 못해서 너무 아쉬웠는데 올해는 이렇게 방송으로나마 학예회를 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우리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여 이런 행사를 열고 사회자로 참여하게 되어 정말 뿌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이렇게 뜻깊은 행사를 위해 함께 고생한 자치회 임원들, 그리고 교장 선생님 이하 모든 선생님들, 참여해 준 부천원일초 친구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부천원일초등학교 이용연 교장은 학생자치회가 주관하는 학예회를 통해 학생 스스로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찾아가는 모습이 무척 대견하고, 학생들의 재능과 끼가 정말 다양하고 한명 한명이 모두 자랑스럽다고 말씀하셨다. 아울러, 이렇게 어려운 코로나 시국에 차선책으로 찾은 방송으로 진행되는 학예회였지만 방송으로 진행되기에 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 배경과 재미를 찾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 즐거운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며 본교에서 꿈과 끼, 재능을 찾아가고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사진> 1. 학예회 진행모습 (별첨)
      2. 학예회 참가영상 (별첨)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