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옥산초-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 슬기로운 탄소중립 생활(꿈을 키우며 희망 만들기)
작성자 옥산초 작성일 2021-11-17 오후 2:41:42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 슬기로운 탄소중립 생활
옥산초, 꿈을 키우며 희망 만들기

◦ 탄소중립 다육식물 체험, 벼화분 기르기 활동 등 행사 운영
◦ 다양한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탄소중립 생활 실천


옥산초등학교(교장 신현철)는 11월 17일(수) 5~6학년이 참여하는 <탄소중립 다육식물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한 도시 부천 거점학교」행사 중 하나로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작은시민 상상제안 운영 및 기후위기 대응 교육프로그램 활성화를 반영하여 준비한 것이다.
행사 전에 학생들이 주제와 관련된 과학과 온작품 관련 도서를 읽고 참여하여 학생들의 관심이 높았다. 강연희 교감선생님께서 직접 수업을 진행해 주셨으며 학생들에게 다육식물의 특징, 키우는 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해 주셔서 학생들이 다육식물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체험해 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김OO은 “다육식물이 이산화탄소를 많이 흡수하는 능력이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5학년 이OO은 “평소 식물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오늘 화분에 심은 아보카도크림 다육식물을 처음 보았는데 집에서 잘 키워보아야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과학시간에는 온작품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과 연계하여 1인 1벼화분을 심고 벼를 수확하여 전교생 학생들과 가래떡을 나누어 먹는 행사도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본교에서는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 내실화를 위해 전학년 기후위기 대응 프로그램 운영, 3~6학년 온작품 프로그램 운영, 5~6학년 푸른하늘지킴이 환경동아리 및 미래에너지학교 운영 등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 및 가정에서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로 우수환경동아리 발표대회에서 입상하여 수도권대기환경청상을 수여하였다.
신현철 교장은 “본교 핵심가치인 생태(환경)에 관한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다양한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는 옥산초 어린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1. 사진 1, 2, 3(별첨)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