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원일초, 손가락으로 알아보는 밝은 나의 미래
작성자 부천원일초 작성일 2021-10-08 오후 1:03:25
손가락으로 알아보는 밝은 나의 미래
유전자 지문 검사로 알아보는 아이의 적성과 미래 진로
◦ 저학년을 위한 유전자 지문 적성 검사
◦ 타고난 잠재능력을 찾아보고 추천 직업과 개별 맞춤형 학습법 찾기

□ 부천원일초등학교(교장 이용연)는 10월 7일(목) 저학년 대상 유전자 지문 적성 검사를 실시하였다. 손가락 지문을 통하여 개인의 성향과 적성을 검사하는 이번 체험은 사전 체험 안내 후 학생과 학부모의 신청, 보호자 동의, 체험 전후 발열체크와 건강상태, 손 소독과 교실 환기 등 제반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여 이루어졌다.

□ 1~2학년의 5학급 학생들은 개별 지문검사 후에 외면적으로 보여지는 가장 큰 주성향과 내면적으로 갖고 있는 보조성향을 알 수 있었다. 안정형, 연구형, 감성형, 관찰형, 현실형, 관계형, 사고형, 리더형, 완벽형, 열정형의 총 10가지 성향 중에 2가지의 성향을 분석하여 학생의 장점과 단점을 알기 쉬우며 혹시나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의 원인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또한 개별 테스트 결과를 가정에 배부하여 10월 12일(화) 온라인 설명회에서 내 아이의 성향과 성격의 장단점, 아이에게 어울리는 학습의 방법, 아이와 공감할 수 있는 대화법과 교육방법 등을 찾아볼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번 체험을 해 본 1학년 이○○ 학생은 “내 손가락을 놓을 때마다 여러 가지 모양이 나왔어요. 정말 신기했어요.”라고 느낀 점을 말하였다. 나와 친한 친구가 같은 성향이 나온 것을 알았을 때는 기쁨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 저학년 담임으로 함께 참여한 2학년 조○○ 교사는 “교실에서만 보이는 아이의 특정한 모습들을 이해하고, 아이에게 알맞은 방법으로 이야기하고 지도할 때나 부모님과 상담을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다. 부천원일초는 저학년 뿐만 아니라 다른 학년에도 이런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면 좋을 것 같다는 다수의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에도 이런 학생을 위한 다양한 체험을 준비하려 한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