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고리울초  내몸은 소중해요 인형극 성교육
작성자 고리울초 작성일 2021-07-01 오후 3:48:26
고리울초등학교(교장 심복자)는 7월 1일 (금)부터 시청각실에서 1.2학년을 대상으로‘우리 몸을 소중해’라는 주제로 열린 인형극에서는 성폭력이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과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교육을 진행하였다.

저학년 대상으로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나와 우리 몸의 소중함을 알고 소중한 우리 몸을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 지를 잘 가르쳐 주었으며, 우리 주변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아동 성폭력 사례로 집에 혼자 남겨진 아이가 나쁜 아저씨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대처방법에 대한 내용을 인형극 형식으로 엮어 실시됐다.
특히 초등학생 아동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에게 자연스러운 놀이형 학습으로 올바른 성교육과 예방교육을 통해 어린이가 안전하고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기획되어 주변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성희롱 상황에 장애학생들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와 성폭력 위기에 처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 기타 성 예절에 관한 것들로 인형극 관람과 인형 체험을 통해 특수학급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사람 혹은 잘 아는 사람이 내 몸을 만지려 할 때 싫은 의사를 확실히 표현하는 법,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는 법 등을 상황극으로 보여주었으며, “안돼요 하지 마세요 싫어요”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했다.

고리울초 2학년 이00은“다른 친구에게 상처가 되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겠다”라고 말하며 앞으로의 행동을 조심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성폭력예방교육을 통해 위험상황 인식 및 위험상황에 적절하게 미리대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스스로 자신의 소중한 몸을 지켜야 할 것과 내 몸의 소중함을 되새겨 보는 시간이었다.

고리우리초 심복자 교장은 “오늘 인형극 관람이 학생들에게 올바른 성 의식을 정착하고 성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성폭력 예방을 위한 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