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까치울초, 그린리더와 함께하는 생태체험활동
작성자 까치울초 작성일 2021-06-03 오후 2:59:53
나와 우리, 생명을 살리는 녹색환경교육
-까치울초, 그린리더와 함께하는 생태체험활동-

󰏚 까치울초등학교(교장 남상직)에서는 부천시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2021 부천 기후위기 대응 생태환경교육’중 그린 리더와 함께하는 생태체험에 11개 학급 중 7개 학급이 신청하여 5월 중 체험활동이 진행되었다.
◦ 까치울초등학교는 학교숲‘미소원’이 있어 계절별 식물과 동물들을 직접 관찰하고 체험하는 활동을 해왔는데, 올해도 그린 리더와 함께하는 생태체험활동을 통하여 생명과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1,2학년에서는 통합교과(봄) ‘봄동산-봄 친구들을 만나요’, 4학년에서는 과학교과 ‘식물의 한살이-꽃과 열매를 관찰해 볼까요?’ 5학년은 실과 ‘동식물과 함께하는 나의 생활-동식물은 소중한 자원이에요.’라는 학습주제를 바탕으로 미소원의 꽃과 나무를 관찰하고 기준을 정하여 무리짓거나 꽃의 번식전략을 알아보는 등 동식물 자원의 소중함과 생명의 신비한 생존 전략을 알아보며 즐겁게 체험활동에 참여하였다.
◦  학생들과 함께 체험활동을 이끈 그린리더 강사들은 “학교 내에 이렇게 다양한 수종을 갖춘 학교숲이 있어 학생들이 많은 식물을 보고 관찰할 수 있는 정말 좋은 환경입니다.”(5학년 그린 리더) “청정지역에만 사는 청개구리를 까치울초 미소원에서 보다니 정말 행운이었습니다.”(4학년 그린리더) 라고 지도 소감을 밝혔고 학생들도“책에서만 보던 청개구리를 직접 봤어요. 연두빛깔 청개구리가 정말 귀여웠어요.”(5학년 김○○) “꽃잎을 손톱에 올리는 꽃잎 네일아트를 했는데 예쁜 손톱을 보니 기분이 좋았어요.”(4학년 이○○) 라며 체험학습의 즐거움을 표현했다.
󰏚 까치울초 남상직 교장은 “우리학교의 특색교육활동인 ‘미소원을 활용한 생태교육’을 연간 8차시 이상 운영하고 있는데 그린 리더와 함께하는 체험활동이라 더 의미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학교숲을 활용한 생태환경 교육을 까치울초의 특색있는 학교 교육활동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경영계획을 밝혔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