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일초, 일회용품 줄이기 환경 캠페인 운영
작성자 부일초 작성일 2021-05-03 오후 2:29:28
◦ 4월 30일 4학년 학생들 53명 일회용품 줄이기 환경 캠페인 운영
◦ 전교생에게 올바른 일회용품 사용 방법을 알림
◦ 프로젝트 활동으로 공부한 내용을 생활에서 실천하는 계기 마련

부일초등학교(교장 유영경)는 4월 30일 4학년 교사와 학생들이 계획하고 참여한 일회용품 줄이기 환경 캠페인 활동을 운영하였다.
부일초등학교 4학년은 ‘We Are Green Wings! 환경 서포터스’라는 환경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환경 보호 티셔츠 디자인하기, 환경 캠페인 계획 및 실시 등 다양한 환경 교육 활동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4학년 학생들은 일회용품 줄이기 환경 캠페인을 운영하기 위하여 환경 지킴이 캐릭터와 환경 보호 문구를 그려 넣은 환경 티셔츠 만들기 수업을 운영하였다. 최근 달라진 재활용품 분리 방법을 알리기 위하여 손수 예쁘게 적어서 만든 라벨을 붙인 간식도 정성껏 준비하였다.
환경 캠페인 활동은 학생들이 등교하는 아침 시간에 운영되었다. 캠페인을 위하여 먼저 학교에 도착한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손수 만들었던 캠페인 문구를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친절히 알려주었다. 자신이 입고 있는 환경 티셔츠 내용을 열심히 설명해주는 학생들도 있었다. 캠페인을 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낯선지 조금 긴장한 얼굴빛을 보이는 학생도 있었지만 올바른 일회용품 사용 방법이 적힌 간식을 손에 받아 들고서는 웃음을 보이기도 했다.
환경 캠페인을 마치면서 4학년 김○○학생은 “조금 힘들었지만 환경 보호 티셔츠를 직접 디자인하고 환경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에게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알려줄 수 있어서 뿌듯했으며, 앞으로 집에서 배달 음식을 시킬 때 나무젓가락 쓰지 않기를 반드시 실천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부일초등학교 유영경 교장은 “이번 환경 캠페인 활동이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꾸준히 학습한 4학년 학생들뿐만 아니라 부일초등학교 전교생의 환경 보호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가정과 연계된 환경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우리 아이들뿐만 아니라 각 가정의 생태적 소양도 함께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1. 일회용품 줄이기 환경 캠페인 운영 사진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