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원일초, 학생자치를 위한 여정을 시작하다!
작성자 부천원일초 작성일 2021-03-29 오후 4:06:00
부천원일초, 학생자치회 임원 선출
부천원일초, 학생자치를 위한 여정을 시작하다!

◦부천원일초 학생자치회 입후보자 합동 토론회 개최
◦부천원일초 학생자치회 선거 및 구성

부천원일초등학교(교장 이용연)는 2021학년도 학생자치회를 책임지고 이끌어 갈 임원을 선출했다. 학교자치에서 학생자치회는 빠질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 본교는 학생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2021학년도 학생자치회 구성을 시작으로 학생자치회의 여정을 시작하였다.

2021. 3. 10.(수) 선거관리위원회 조직을 시작으로 3. 17.(수)까지 입후보자를 등록받았다. 코로나19로 인한 학사일정 운영으로 투표일은 학년별로 다르게 운영되었다. 투표는 5, 6학년은 3. 24.(수)에 실시하였고 4학년은 3. 26.(금)에 실시하였다. 학생자치실에 기표소를 마련하고 기표소 출입 전 손 소독, 거리두기, 마스크의 올바른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투표를 진행하였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선거운동 실시에 제약이 많아 선거유세는 생략하고 입후보자들의 선거 벽보, 합동토론회와 소견발표 영상으로 자신을 소개하고 공약사항을 학생들에게 알렸다. 합동토론회는 6학년 회장 후보와 5학년 부회장 후보로 각각 진행되었다. 합동토론회에서는 자신의 공약사항을 요약, 발표하고 입후보자들이 서로의 공약에 관해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고 공통질문 2개를 주고 이에 대한 후보자들의 계획과 의견을 나누었다.

김정○(본교 6학년) 학생은 토론영상과 소견발표 영상을 보고 우리들을 대표하여 의견을 듣고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학생회를 운영할 후보자, 공약사항이 가장 마음에 드는 후보자를 뽑았다고 말했다. 평소 알고 있는 후보들도 있었지만 영상에서의 그들의 공약과 생각, 태도가 후보자를 선택하는데 영향을 주었다고 말했다.

4학년 투표를 끝으로 모든 투표가 마무리되는 2021. 3. 26.(금). 14:00부터 개표가 시작되었고 그 결과, 6학년 회장 신O진, 부회장 이O문, 5학년 부회장 김O수가 당선되었다. 학생회장으로 당선된 신O진 학생은 뽑아준 원일초 학생들의 기대에 부끄럽지 않게 원일초 학생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2021학년도 부천원일초 학생자치회는 교장, 교감선생님과의 간담회와  4. 7.(수) 제1회 학생자치회 대의원회 화상회의를 통한 자치회 조직을 시작으로 한 해의 학생자치회 운영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