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수주고, 코로나19 대응기간 비대면 학부모총회 성공적 개최 학교 민주주의의 출발 !!
작성자 박건욱 작성일 2021-03-19 오후 5:44:22

◦ 2021년 코로나19 대응기간 중 비대면 학부모총회 실시
◦ 학부모 직접투표로 구성되는 학부모위원 구성 완료
◦ 학부모회 구성 및 학부모대상 교육 및 안내자료 배부


수주고등학교(교장 문병철)는 3월 16일 오후 6시부터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학부모 총회를 학부모 100여 명 및 본교 교직원 60명 이상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마무리하였다.
2021학년도 학부모 총회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방역기준을 지키는 현장 참여(학부모위원 당선자 5명)와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비대면을 병행하여 개최되었다.
학부모위원으로 당선된 학부모 박재옥은 ‘비대면 총회로 인해 낯선 모습이었지만 선생님들이 준비한 학부모 연수( 봉사활동교육, 불법찬조금, 청탁금지법, 교육활동 보호교육, 성폭력 성매매 예방교육, 학생인권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등)라든가 기타교육자료, 학부모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변화된 입시제도와 그에 따른 학교활동 소개는 궁금한 점을 잘 안내해 주었다고 생각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총회를 주관한 교사 김병진은 학부모님 한 분 한 분 대면으로 만나 뵙지 못 하고 이렇게 화면으로 밖에 만날 수 없는 아쉬운 마음을 전하고, ‘일상에서 느껴야 할 감사의 조건들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해 일상의 회복을 통한 행복한 학교를 꿈꾸는 모두의 간절함을 대변하기도 하였다.
이번 학부모 총회가 어려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성황리에 마무리 된 것은 학부모 총회 비대면 연수를 추진하면서 교직원 전체가 서로 돕고 협력하는 가운데 소통 공감의 학교문화 정착과 학교 현장에서의 민주주의를 안착시키고 실천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더불어 경기교육이 추구하는 학부모 학교 참여 확대 정책의 시발점으로써의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등 지속적인 학부모교육 및 소통강화를 지원하고 활성화 하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