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인초, 줌(zoom)을 이용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 시작!
작성자 부인초 작성일 2020-09-11 오후 1:27:52
부인초(교장 양승주)에서는 지난 9월 7일부터 3~6학년을 대상으로 줌(zoom)프로그램을 활용한 학생들의 출석 관리와 쌍방향 원격 수업을 시작하였다. 계속되는 수도권 내 코로나 유행 상황에서 학생과 교사 간의 적극적 소통을 위해 학부모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하반기부터 원격수업을 실시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앞서 부인초에서는 8월 31일~9월 4일까지 일주일간 각 학급 학부모 전화 상담을 통하여 가정 내 원격 수업 환경을 점검하였으며, 9월 7일~9월 11일까지 일주일간 시범 운영 기간을 갖고 정해진 시간에 출석 체크와 학급 조회를 진행하였다. 또한 과학정보부에서는 원활한 수업 및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기자재를 구입·공급하였다. 9.14일부터는 각 담임 및 전담 교사가 줌(zoom)을 통하여 학생들과 교과 수업을 하게 된다. 일주일 간 학생과 줌으로 소통한 결과에 대해 송OO 교사는 "복직한지가 얼마 되지 않아 아이들 얼굴도 보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렇게라도 소통할 수 있어 다행이고, 생각보다 아이들이 잘 따라와주어 다음주부터 시작될 실시간 수업도 매우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시범 운영 기간 마지막날 각 학급을 순회하며 학생과 만난 양승주 교장은 학생들과의 인사말을 통해 "올해초에 여러분을 만나기 위해 학교를 새롭게 단장하고 여러가지 준비를 해두었는데 여러분이 그것을 마음껏 누리지 못해 매우 아쉬운 마음이 든다. 이렇게 줌을 통해서라도 선생님과 만나 열심히 공부하고 네티켓을 잘 지켜 수업하는 우리 부인초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다. 어서 하루 빨리 여러분들이 학교에 오는 날을 기다리고 있겠다."라고 말했다.

어려운 상황 중에서도 학생들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며 소외되는 학생들이 없도록 살피는 여러 교직원들과, 학교를 믿고 적극 지지하는 학부모, 그리고 학생들의 이러한 노력이 앞으로의 부인초의 눈부신 발전을 기대하게 한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