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대명초, 학부모회 인형극 상영
작성자 부천대명초 작성일 2020-07-29 오후 1:39:53
부천대명초, 학부모 교육활동 참여 인형극 시연
-인형극을 통한 학생 마음 위로하기 및 여름 방학 생활지도-
◦ 학부모 학교 교육활동 참여의 활성화
◦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학교 교육활동 참여 기회의 확대
◦ 재미와 즐거움의 요소를 가미한 방학 생활 지도 실시

부천대명초등학교(교장 김재환)는 7월 29일(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부모가 준비한 인형극을 시연하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부천대명초등학교 학부모회는 다양한 기능별 학부모회를 조직하고 있으며, 그 중 「책사랑 어머니회」에서 「달래울 인형극단」을 조직하여 학생들에게 수준에 맞는 인형극을 준비하여 시연해 왔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생들이 모여서 인형극을 시청할 수 없는 점을 고려하여 인형극단에서는 그동안 준비한 인형극을 영상으로 녹화하여 학급에서 상영하는 방식으로 교육활동에 참여하였다.
책사랑 어머니회 회장이신 허OO 학부모님께서는“코로나19로 학생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부족한 시기에 평소 준비해 왔던 인형극을 통해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어 인형극단 어머니들 모두가 기뻐하셨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발달단계에 맞는 인형극을 준비하여 학교 교육활동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인형극 영상을 시청한 3학년 김OO 학생은 “학교에서 인형극을 볼 수 있어 아주 재미있고, 색다른 경험을 했다. 우리학교에 이렇게 재미있는 인형들이 많은 줄 몰랐고, 우리를 위해 노력하시는 어머니들의 정성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인형극의 내용 중에는 방학을 맞이하는 학생들의 생활지도를 위해 안전하게 방학을 보내는 방법도 포함되어 있어 인형극을 통해 재미도 느끼고 안전하게 방학을 보내는 방법도 함께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김재환 교장은“우리 부천대명초등학교의 학부모님들께서는 학교교육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늘 다양한 콘텐츠로 학생들에게 다가오셔서 학생들을 즐겁게 해 주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학부모님께서 참여하시는 교육활동을 더 증설하여 교육 주체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