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광초, 학생자치회 임원 학교장 간담회 개최
작성자 부광초 작성일 2020-07-28 오후 4:28:15
부광초, 학생자치회 임원 학교장 간담회 개최
2학기에는 보다 원활한 학생자치회 활동을 할 수 있기를 바라

◦ 온라인 개학으로 학교에서 하는 많은 활동들을 할 수 없게 되었지만 학교의 지원이 뒷받침되므로 온라인 수업에도 장점이 있어
◦ 학교는 학생자치회에 아낌없는 지원, 학생들의 의견을 통해 더욱 성장하기를 바람

  부광초등학교는 지난 28일 학생자치회 임원들과 학교장간담회를 갖고 민주적인 학교문화와 바람직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부광초 박희준 교장은 먼저 사상 초유의 국가재난 상황으로 온라인 개학을 하고, 온라인 수업과 주 1회 등교를 하며 한 학기를 보낸 학생들의 소감을 물었다.
  6학년 하○○ 학생자치회 회장은 “온라인 개학이 불편한 점도 많겠지만 선생님들께서 수업 안내를 자세히 해주시므로 스스로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하며 학습할 수 있는 점이 좋다”며 “만들기나 더 공부해 보고 싶은 부분이 있을 때 더 오래 학습하는 편”이라고 온라인 수업의 장점에 대하여 이야기했다.

  또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한 학생자치회 활동의 현 상황에 대하여 짚어보고 부광초 학생자치문화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들을 함께 고민하였다.
  6학년 하○○ 학생자치회 회장은 “학생회장으로서 학교의 배려와 지원에 감사를 드린다”며 “친구들과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초 박희준 교장은 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한 뒤 “작년과 같이 학생자치회 연수를 받거나 리더쉽캠프을 가고, 학생자치회 주관의 행사를 하는 등 원활하게 자치회 활동이 이루어지지 못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2학기에 상황이 나아져서 학생자치회가 임원들의 의견과 같이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학교에서도 지원을 아낌없이 하겠다”고 하였다. 또한“학생들이 학교생활 속에서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우면서 발전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교장실 문은 열려 있으니 스스럼없이 좋은 의견을 제시해 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사진>  학생자치회 임원들과 학교장간담회 모습(별첨)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