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소일초, 수업의 질적 향상을 위한 원격수업과 수업피드백 나눔 워크숍 실시
작성자 소일초 작성일 2020-07-23 오전 11:36:57
  소일초등학교(교장 박경령)는 7월3일(금) 온·오프라인 학습의 질적 향상을 위한 원격수업과 수업피드백 나눔을 주제로 소일초등학교 교원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워크숍은 코로나 19시대를 함께 견디고 있는 교사들이 온오프라인 병행 수업 상황에서 ‘교사인 내가 가장 힘든 일이 무엇인가?’라는 무기명 설문으로 시작했다. 코로나 19로 인한 교육상황에서 새로운 교육활동을 실천하며 힘들었던 부분을 나누고 드러내며 한 발 더 나아가는 도약의 시간을 만들어주었다.

  각 학년에서는 온라인 수업이 시작된 후 10여 주의 수업을 제작하면서 수업 설계 고민부터 구현된 수업 상황, 학생들의 참여 및 반응, 그에 대한 교사의 피드백까지 이어지는 수업과 피드백 사례, 교사와 학생들의 변화를 공유하였다.

  Zoom 및 실시간 스트리밍을 활용한 수업, 구글 설문을 활용하는 수업, 학습꾸러미와 QR코드를 활용하여 진행하고 있는 수업 등 각 학년의 학생 발달 단계에 맞는 수업 도구들을 활용하여 진행되고 있는 수업 운영에 대해 사례 나눔과 질의 응답이 이어지며 온오프라인 수업 운영에 대한 진지한 대화가 이어졌다.

  더 나은 수업을 구현하기 위해 학년내, 학년간 자율적, 자발적 연수가 이루어지고 있었으며, 피드백 방법 역시 학생들의 정보화기기 활용 능력에 맞게 각 학년의 특성을 반영하여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소일초 김OO교사는 “동학년과 함께 만들어 가는 수업으로 힘든 시기 함께 이겨내고 있으며, 다른 학년들의 사례를 들으며 배움을 얻고 또 2학기 교육활동을 구상해보는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소일초등학교 박경령교장은 “코로나 19가 바꾸어 놓은 변화된 교육환경에서도 소통하며 협업으로 수업의 변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드리며 교육현장은 현재 어려운 시기지만 학생을 중심에 두고 변화되는 교육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노력하자.”고 교사들을 격려했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