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교·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상미초 전면원격수업 상황속, 온라인 학생자치 임원선거 진행
작성자 상미초 작성일 2021-01-04 오전 8:37:32
코로나-19 감염대비 전면 원격 수업으로 학사일정이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12월 14일 온라인 선거 공고를 시작으로 K-voting(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온라인 투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12월 28일(월)~29(화)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었다.
상미초는 온라인 수업이 진행된 지난 1학기부터 학생자치 밴드를 개설하여 학생자치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학생자치 활동 전반을 밴드 게시글로 공유하고, 다양한 자료들을 탑재하여 전교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다.

  학생자치 밴드를 활용한 온라인 자치 활동에 익숙해진 학생들은 큰 어려움 없이 이번 자치 임원선거에 참여할 수 있었다. 후보자들은 소견발표 동영상 및 그림 파일 등을 제작하여 게시글로 등록하였으며, 전체 학생들은 게시글을 통해 후보자 공약 등을 확인 한 후 메일 및 채팅창을 활용해 후보자들과 소통할 수 있었다. 

  투표는 K-voting(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공) 투표 프로그램을 활용하였다. 본 프로그램을 사용한 후 학교에서 느끼는 장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후보자 정보를 등록하여 투표 시작 전 후보자 공약 및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둘째, 무효표에 대한 논란 없이 공정하고 투명한 투표 및 개표가 가능하다. 셋째, 투표 및 개표에 발생하는 시간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물론 온라인 소외계층에 대한 우려도 발생할 수 있으나, 온라인 수업이 정착된 현 상황에서 투표 진행에 큰 어려움은 없었다.
  온라인으로만 이루어지는 활동들에 대한 아쉬운 부분도 분명 있지만, 오프라인 활동만을 주장할 수 없는 상황인 만큼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학생자치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길 기대해본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