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의 책 「수상한 도서관」 박현숙 작가와의 만남
작성자 부천부곡초 작성일 2020-10-14 오후 4:05:04
부천부곡초등학교(교장 이용연)는 6학년 학생들과 함께 10월 14일(수) 2020 부천의 책 「수상한 도서관」의 박현숙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하였다.

  부천 시민의 선호도 조사와 도서위원회의 선정으로 뽑힌 아동분야 `수상한 도서관`은 어긋난 친구들과의 관계를 풀어주려는 주인공과 그 수단으로 사람책을 활용하는 과정 등 어린이 눈높이에서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완벽하게 풀어내 문학적 완성도를 더한 작품이다.

  동화책 집필의 과정을 본인의 생생한 경험과 함께 열정적인 목소리로 강연하는 작가님과 함께 학생들은 책을 읽은 느낌과 소감을 나누었다.  특히 ‘수상한’시리즈의 많은 이야기들이 작가의 어린 시절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는 이야기에 학생들은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흥미를 가지고 집중하였다. 늦은 나이에 작가의 꿈을 이루어 이른 새벽부터 매일 글을 쓰시는 것이 행복하다는 작가님은 학생들의 꿈을 격려하고 좋아하는 일을 통해 더욱 풍요로워지는 삶의 가치를 전하였다.

  6학년 학생 이00은 “친구들과 함께 읽은 책의 작가를 직접 만나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훨씬 재미있고 뜻 깊었고, 코로나-19가 빨리 끝나서 책 속의 이야기처럼 학교에서 자유롭게 친구들과 놀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부천부곡초등학교 이용연 교장은 “언택트를 강조하는 코로나 시기에 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것의 소중함’을 마음껏 경험할 수 없어 더욱 안타까움을 갖게 한다. 그러나 이 시기를 부천의 책을 활용한 독서 운동과 함께 알찬 독서 활동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